Sentio ergo sum

ChanYi.egloos.com

☞ Guest



초보 유저들을 위한 플래너 구성 안내 (2) FP User

⑪ 일일 계획 속지
 
- 오늘의 기록 사항 : 지출내역만 파란색이고, 우선은 기본적으로 검은색 볼펜으로 다 적습니다. 그리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항목은 굵은 싸이펜으로 색깔별로 줄을 칩니다.

                                빨강 - 가족/친구 관련               파랑 - 플래너 관련
                                주황 - 업무 관련                       연두 - 기타
 
- 일기장 : 오늘의 기록사항의 밑쪽 9줄은 일기를 씁니다. 매일 일기를 쓰는 것은 제 장기목표중 하나이기에 꾸준히 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예정 일정 : 여기서 배운대로 반으로 나누어 왼쪽은 예정 일정, 오른쪽은 하루 동안 한 일을 시간순으로 정리하는데 씁니다. 휑하니 비어 있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렇게 활용을 하면 왠지 열심히 산 느낌이 들어 뿌듯해지곤 합니다^^ (음마..근데 밑의 4일은 왜 이렇게 휑하져 ㅋㅋ)
                                                

                                               

 ⑫ 미래계획 : 일일 속지를 한달분밖에 안 가지고 다녀서, 이 미래계획란이 저에게는 매우 유용합니다. 미래에 해야 할 일(친구 생일, 은행 업무, 도서 반납 등)들을 모두 여기에 표시합니다. 새달이 시작될 때마다, 이 란을 보면서 이번달에 해야 할 일을 체크해 놓습니다.

 ⑬ 도서 
 - 독서 체크 책갈피 : 제가 노하우에 소개한 독서 목차을 이용한 책갈피입니다.
 - 도서에 관련된 자료 : 읽어야 할 추천 도서 목록등을 따로 정리했습니다.
 - 도서 구입내역 : 책을 구입할때마다 구입처와 금액등을 날짜순으로 정리합니다.
 - 영어 원서 정리 : A~Z 순으로 영어 원서를 정리하고 읽습니다.

   

   

 ⑭ 예쁜 글씨 연습장 : 플래너를 쓰면서 제 글씨체를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면서, 예쁜 글씨를 갖고 싶은 열망에...이쁜 폰트를 프린트- 코팅해서 끼워놓고 시간이 날 때마다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밤에 일기 쓰고 나서 연습을 하곤 하지요^^;;;

 ⑮ 파우치/포스트잇/계산기
 
- 파우치 : 증명사진, 쿠폰, 스티커등을 넣어두고 있습니다.
 - 포스트잇 : 900원짜리 다이어리용 포스트잇 책갈피 사용하고 있습니다.
 - 플래너용 계산기 : 평소에 계산하는 일이 많은지라, 따로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편리하고 키패드감도 아주 좋아 무지 만족하고 있습니다^^
   

 ★ 별책부록: 다이모를 이용하여 책갈피 꾸미기 
   - 위클리 컴파스 위에는"First Things"
   - 독서 체크 책갈피 위에는 "Treasure"
   - 이렇게 꾸미면 이쁘기도 하구 눈에 잘 띄여서 좋습니다.

 다 쓰고 나니까, 제일 중요한 위클리 컴파스 사용에 대한 이야기가 빠졌네요...사진도 깜빡 잊고 안 찍었구요...^^;;;

위클리 컴파스
 
- 앞면 : 여러분이 쓰시는 것처럼 1주일간의 자신의 가치에 맞는 삶을 살기 위한 역활을 적어놓습니다.
 - 뒷면 : 교통카드 내역을 정리하는데 쓰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충전식 교통카드를 쓰고 있는데, 사용내역을 정리해 두는 것이 나중에 지출 내역 정리 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플래너를 어떻게 사용할지 막막한 초보분들을 위해,

약간 먼저 입문한 제가 주저리주저리 많이도 떠들었네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음 하는 바램입니다~~~^^v

 

 

출처 : Daum 프랭클린플래너 유저들의 모임 


덧글

댓글 입력 영역